흩어진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전화하는 방법!

URL복사

기존 카드에 적립돼 있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카드사 앱을 모두 설치하는등 인증절차가 복잡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금융위원회는 5일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지정된 계좌로 이체·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서비스를 도입한다. 통합조회·이체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나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앱에서 카드포인트를 일괄조회하고, 원하는 계좌에 한번에 이체가 가능하다.

대상카드사는 8개 전업카드사(신한, 삼성, 현대, 롯데, 우리, KB국민, 하나, 비씨)와 3개 겸영카드사(농협, 씨티, 우체국)다. 현금과 1대1로 교환가능한 포인트는 1포인트(1원)부터 출금·이체 가능하다.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 통합 서비스도 운영한다. 지금까지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납부를 다른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요금 청구기관별로 기존 자동이체를 일일이 해지하고 신청해야 했다.

 

앞으로는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모바일앱과 페이인포 홈페이지에서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이체 납부수단을 다른카드로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 현재는 통신요금만 변경·해지할 수 있고,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스쿨뱅킹·4대보험·관리비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