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국내 최대 규모 OK생활장학금 제도 운영

URL복사

 

OK금융그룹이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생활비 지급 장학제도 'OK생활장학생'을 선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코로나19 사태를 감안,  장학생들의 안전을 고려해 화상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이 직접 참석해 화상을 통해 장학생들과 환영 인사 및 격려의 말을 나눴다.

 

OK생활장학금은 성적 장학금이 아닌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학업 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원)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와 인·적성검사,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지난 8월 총 40여 명의 5기 OK생활장학생을 선발한 바 있다. 5기 OK생활장학생은 학사 20명을 비롯, 석사 및 박사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최 회장은 "OK생활장학금 프로그램이 걱정하지 않고 학업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길 바란다"며 "재단의 지원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한 장학생들이 다시 사회에 소외된 이들을 돕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