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트러스트 그룹, 대표 반려견 마케팅 '제4회 JT왕왕콘테스트' 성료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은 지난 6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해 온 대표 반려견 마케팅 '제4회 JT왕왕콘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6일 밝혔다.
 JT왕왕콘테스트는 J 트러스트 그룹이 지난 2016년부터 우리나라 인기 반려견을 선발하는 대표 마케팅 활동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JT왕왕콘테스트는 총 7370마리의 반려견이 후보로 참가했다. 또 온라인 투표수도 약 800만 건을 기록해 하루 최대 1만명 이상이 몰리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최종 투표 결과 1위는 포메라니안 '모모', 2위는 비숑 프리제 '화랑', 3위는 포메라니안 '토리' 순으로 선발됐다. 선발 과정은 JT금융그룹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전국(▲서울·인천 ▲경기 ▲대전·충청·강원 ▲광주·전라·제주 ▲부산·대구·울산·경상) 지역별 온라인 투표를 거쳐, 토너먼트 방식 경합과 반려견 및 사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의 심사 평가를 합산해 진행됐다.
 선발된 반려견과 견주는 지난 23일 진행된 제4회 JT왕왕콘테스트 시상식에서 기념 화보 촬영과 함께 ▲1위 500만원 ▲2위 300만원 ▲3위 100만원 등 인기순으로 각각 상금과 기념패를 수여 받았다. 또한, 향후 1년간 J 트러스트 그룹 반려견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계획이다.
 특히 최고 득표를 얻은 인기견과 견주에게는 우승 상금과 동일한 금액을 반려견 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J 트러스트 그룹은 최고 득표를 받은 견주가 지정한 반려견보호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JT왕왕콘테스트는 보수적인 금융사의 이미지를 벗고 항상 고객과 함께하겠다는 그룹사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대표적인 마케팅 활동이라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행복에 앞장서는 금융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 트러스트 그룹은 국내 대표 반려견 행사 'JT왕왕콘테스트' 외에도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왔다. 견주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 등 반려견 관련 이벤트뿐 아니라 생활체육 이벤트 'JT 점프 투게더(JUMP TOGETHER) 골프 챔피언십' 등 고객의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동을 전개하며 금융사로서 이색 행보를 펼쳐가고 있다.  

2019 금융전망

더보기

서민금융 기업 리포트

더보기

현장르포

더보기
[현장르포] 혁신금융 어디까지…2500명 몰린 핀테크 위크
23일 첫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핀테크위크 2019'의 문이 열렸다. '핀테크 기업 투자데이'에서 기업설명회를 진행한 송인성 핀트(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8분이란 시간을 꽉채워 혁신 서비스를 설명했다. 이어진 10개의 핀테크 기업도 어렵게 얻은 투자유치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듯 진땀을 흘렸다. 이날 핀테크기업들은 자신들이 개발한 혁신서비스를 투자자와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열정이 뜨거웠다. 열정에 부합하듯 오전부터 행사장은 금융기관 투자 관계자로 발 디딜 틈 없이 채워졌다. 기업설명회를 듣기 위해 참석했다는 자산운용사 김모(38)씨는 "협약을 체결하기로 한 핀테크 기업이 사업설명회를 한다고 해 팀원들과 찾았다"며 "사람들이 얼마나 관심을 갖고 흥미있어 하는 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 참석하게 됐다"고 말했다. 첫 강연은 '핀테크 기업 성공과 도전'으로 시작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대표, 김태훈 뱅크샐러드대표,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대표는 기업의 핵심사업을 설명하며, 핀테크 기업이 규제장벽에도 성공할 수 있었던 팁들을 전했다. 회사를 퇴사하고 핀테크 사업을 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는 김모(35)씨는 "사업을 같이하기로 한 친구와 들렸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