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응답율 97% 새마을금고…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 받아
이승리 victory@metroseoul.co.kr
2017년 09월 18일(월) 10:21
새마을금고 금융지원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인증하는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을 획득했다./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신종백)는 새마을금고 금융지원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인증하는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 금융지원센터는 품질경영 표준화, 서비스 운영체계, 서비스 운영, 인력관리, 시설장비, 안전관리 및 서비스 심사 등의 항목을 평가하는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 심사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고객응답율이 97% 이상으로 고객만족도가 높았고, 상담사 퇴사율이 1% 미만으로 우수한 근무여건과 관리 능력을 갖춘 점이 반영됐다.

현재 금융지원센터는 365일 24시간 전국 새마을금고 회원으로부터 걸려오는 새마을금고 취급 상품 및 업무, 자동화기기, 체크카드, 자금 반환, 이상 금융거래 탐지, 분실 및 사고신고 접수 등 다양한 상담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실 김종만 본부장은 "이번 금융지원센터 KS인증 획득을 발판으로 더욱 체계화된 고객 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서비스 운영 프로세스 발전, 상담 인프라 투자 확대, 직원 복리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리 victory@metroseoul.co.kr